-
자동차 폐차가격, 금액카테고리 없음 2019. 10. 10. 16:57
자동차 폐차가격
회사에서 법인 차동차를 구매했었는데요. 정말 오래된 자동차를 싸게 구입하긴 했지만 실제로 자동차를 운행한 기간은 몇달이 안되네요. 아무리 돈이 없다고 그런차를 샀는지 모르겠지만 수리보다는 폐차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폐차가격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자동차 폐차가격은 일반적으로 고철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고철이 상승할때는 조금이라도 자동차 폐차가격을 더 받을 수 있지만 고철값이 안좋을때는 자동차 폐차가격이 미세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물론 아직 잘모르는 분들은 자동차 폐차가격이 본인이 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회사 자동차를 폐차시키기 위해서 많이 알아보았는데요. 온라인으로 다양한 업체에 전화를 해보고 자동차 폐차가격을 물어보았는데 결론은 대동소이 했습니다.
폐차 비용이라는 말 때문에 폐차할때도 돈이 드는구나라고 생각했다면 오늘 포스팅을 확인하고 자동차 폐차가격이 얼마인지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폐차가격은 자동차 고철의 무게를 환산한 돈을 받는 것으로 중고차 판매 서류보다 준비할 서류는 간단했습니다.
다만 자동차가 알루미늄 휠처럼 특수한 부붐이 들어가 있다면 좀 더 많은 자동차 폐차가격을 받게 됩니다.
자동차 폐차는 등록된 관허폐차장에서 해야 하고 폐차시에는 꼭 폐차인수증명서를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등록말소 처리가 되지 않으면 자동차세 체납, 보험료등 불편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자동차 폐차시 구비서류는 개인과 법인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데요. 개인의 경우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 인감증명서가 필요하고 법인은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폐차가격을 받고 폐차가 완료되면 말소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말소등록은 폐차장에서 대행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남은 기간만큼 자동차 보험료도 반환 받으셔야 하는데요. 보험사에 연락해서 자동차 등록원부를 제출하면 됩니다.
또한 자동차세를 연납하거나 미리 납부한 경우에는 관할관청에서 말소사실증명서를 제출하고 세금의 일부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폐차가격은 어느 정도 금액이 정해져 있지만 실제로 같은 모델의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폐차가격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차량내에 있는 부품의 상태, 등급, 연식에 따라서 폐차가격 차이가 발생할 수 있고 어느 업체를 통해 자동차 폐차를 했는지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경유자동차의 경우에 조기 폐차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수도권의 경우 대기 환경 보호를 위해서 특정 경유자동차 폐차시 보조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 자동차 폐차 대상이면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폐차가격을 남들 보다 조금이라도 많이 받고 싶다면 여러 업체를 비교해 보는게 좋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기준은 고철의 무게이기 때문에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시세를 확인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몇군데 정도는 자동차 폐차가격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회사에서 폐차를 할때는 온라인으로 검색 후 폐차 신청을 했는데요. 직접 방문해서 차량까지 가져가고 대부분 업무를 대행해 주었습니다. 아마 이러한 방법이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폐차 과정인 것 같은데요. 저희 회사 자동차는 너무 오래되서 30만원을 받았었는데 좋은 부품을 쓰는 차량은 자동차 폐차가격이 훨씬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폐차가격 그리고 처리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폐차 결정을 하신분들에게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